[청소년 소그룹멘토링] 예체능 전공의 무궁무진한 진로!

문혜욱

자신의 마음의 소리를 잘 들어봐야한다!


언제 / 2017 2 12일 일요일 15

어디서 / 토즈 신반포센터

누구와 / 

문혜욱멘토님 그리고

H-점프스쿨 장학샘 2, 청소년 2

멘토링 키워드 /

#광고기획직무_알아보기 

#예술학_미술사학전공_진로 탐색 

#PPL 

#드라마_태양의후예에_자동차를_광고하다


자유작성란


*Key Question

Q. 고등학교 졸업 후 취업과 대학 진학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는데 예체능(특히 웹디자인)쪽 전망을 알고 싶습니다.

 무조건 대학을 가라고 추천하지는 않지만, ‘대학교가 주는 경험 그리고 대학교에서 만난 주변 사람들이 주는 영향은 생각보다 크다고 말해주고 싶어요. 여행을 가본 사람이 그곳에 대한 이야기를 할 수 있듯이, 해보지 않은 사람은 모르는 어떤 것이 있을거에요. 제가 경험을 했기 때문일수도 있을텐데, 대학이 주는 많은 기회를 누리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복수전공과 다전공, 교환학생, 장학금 등 학생들을 위한 여러가지 제도가 마련되어 있고 거기서 더 공부하고 싶은게 생기면 대학원과 해외연수까지 기회가 많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예체능에도 정말 다양한 분야가 있으니 대학 생활을 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통해 결정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Q. 계속 관심사가 바뀌는데 그 관심사들 간의 공통점을 꿰뚫어보는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실 수 있나요?

 관심사는 언제든 바뀔 수 있는 것이고 좋아하는 것들을 하다보면 하고싶은 일을 찾아가게 되는 과정들이에요. 이 때 중요한 것은 남의 시선보다 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알아야한다는 것이에요. 한 마디로 자신의 마음의 소리를 잘 들어봐야한다는 것인데, 다른 사람들이 어떤 이야기를 하든 신경쓰지말고, 자신의 삶의 가치관이 무엇인지 잘 생각해 보아야 할 것 같아요. 남들과 다른 것을 해보려고 노력하다보면 관심사들의 공통점이 보이고 지금 별 것 아니라 생각하는 경험조차 나중에는 여러분들의 소중한 무언가가 될거에요.

*참여장학샘 후기 

  
· 정지윤 장학샘

 멘토링 시작 전까지만 해도 센터 아이들과 함께 어떤 이야기를 하면 좋을지 걱정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아이스브레이킹이 시작되고 제가 가지고 있던 고민거리들을 이야기하다보니 자연스럽게 멘토님으로부터 많은 조언들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멘토링을 통해 제가 평소 관심있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눈 앞에 기회가 왔을 때 놓치지 않을 수 있도록 준비된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다짐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첫 청소년 멘토링이었지만 서로 고민거리를 나누고 이야기하면서 더욱 가까워질 수 있었고 동시에 저도 성장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 윤선영 장학샘

 멘토링을 진행하기전, 어떤 이야기를 나누어야 멘토님-장학샘-청소년 간의 공감이 형성될 수 있을까하는 걱정이 앞섰습니다. 다행히 자기소개와 아이스브레이킹으로 조금 편안한 분위기가 되어 많은 이야기들을 나눌 수 있었습니다. 멘토링을 하면서 느꼈던 것은 청소년과 장학샘들 모두 자신의 미래에 대한 고민이 가장 크다는 것이었습니다또한, 어떤 선택을 해야하고, 어떤 경험과 준비를 해나가야 하는가에 대해 아이들과 장학샘들에게 이런 말씀을 하셨습니다. 인생을 살아가다보면 늘 선택의 순간이 오게 되요. 그때 A or B에서 어떤 것을 선택하든 B를 선택하지 않아서 실패한 것이 아니라 자신이 A를 열심히 하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고 A B 중 어느 것을 선택하더라도 열심히 해서 후회할 일을 만들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이 말씀은 늘 선택의 기로에서 수많은 고민을 하고, 일어나지도 않은 일에 걱정부터 하는 저에게 가장 와닿았던 부분이자 마음 깊숙이 파고들었던 부분이었습니다. 이번 청소년 멘토링을 하면서 아이들이 어떤 고민들을 하는지 알 수 있었고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멘토님께 그리고 장학샘과 아이들에게도 많이 배울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참여청소년 후기 

· 양여진 멘티

 지난 2 11, H-점프스쿨 멘토링에서 멘토님과 함께 진학이나 취업, 연애에 관련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멘토님의 조언을 듣고 저의 대학 진학에 대한 생각을 깊이 해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좋은 대학교 진학을 목표로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나만의 스토리가 있는 활동들을 준비하여 취업 면접시 쉽게 설명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박정이 멘티

 멘토님의 직업이 제 꿈과 많이 관련된 직업이여서 호기심이 생겨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부터 마케팅 분야에 관심이 있었지만 어떻게, 무엇을 준비해야하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멘토링을 통해 마케팅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알았고 생각보다 마케팅은 단순하지만 그 안에 많은 것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멘토님이 말씀해주신 것 중에 꿈을 찾아나가고 열심히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 되라는 말이 가장 인상깊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