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18세기 프랑스에서 ‘살롱(Salon)’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열린 문화교류의 장을 의미했듯, ‘살롱드점프(Salon de JUMP)’ 또한 멘토-장학샘 간의 일방적 지식전달이 아니라 열린 경험의 공유가 이루어지는 토크콘서트 형식의 멘토링입니다.
살롱드점프
대한민국의 20대로 살아가면서 장학샘들이 주목하는 이슈, 관심사를 주제로 선정하고, 그에 맞는 3~4명의 멘토를 연사로 초청하여 소통함으로써 전공지식 외에도 다양한 시각을 갖추며 더 넓은 세계를 탐구하고 고민해볼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합니다.
나아갈 용기를 얻었습니다.
소그룹 멘토링
소그룹 멘토링은 H-점프스쿨의 기본 멘토링 유형입니다. 멘토 1명의 모임 주제에 장학샘 5~8명이 참가하는 모임 형식으로 진행되는 멘토링으로, 모임 주최부터 실행까지 장학샘이 주도적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기획력과 리더십을 기를 수 있습니다.
같은 고민을 하는 멘토와 장학샘들이 소그룹 형태로 모이기 때문에 서로 고민을 풀어가는 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공유하거나 하나의 주제 아래 심층적 토론이 가능합니다.
회사 생활에 대한 동기부여도 됐습니다.
일대일 멘토링
일대일 멘토링은 한 명의 장학샘이 예비 사회인으로서 성장해나가는 과정에 한 명의 멘토가 함께 동참하며 장학샘이 성장하도록 돕습니다.
일정기간 동안 멘토와 장학샘이 하나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같이 노력하는 과정에서 유대감이 생깁니다. 이는 장학샘이 다음 단계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지지하여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든든한 응원군을 얻은 느낌이에요